199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후원음악회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음악을 공부하려는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점자악보를 보급하고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재정적 지원을 하며, 참가자들과 후원자들에게는 그들의 어려움을 같이 공감하여 사업의 필요성을 사회에 알리는 봉사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2017년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시각장애인은 약27만 명이며 전국에 13개의 맹학교와 42개의 점자도서관이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은 청각이 발달하여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고 중도실명한 시각장애인들의 경우 음악을 통해 촉각의 발달과 심리적 안정을 찾으려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에서 시각장애인들이 음악을 교육받을 수 있는 곳이 한정적이고 점자악보가 부족하여 필요할 때만 점역을 함으로써 체계적인 음악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은 어린 나이에 진로를 결정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하기에 충분한 자질을 가지고 있음에도 여의치 못한 경제적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중도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덕영재단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체계적인 음악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점자악보를 제작 및 무료 보급함과 동시에 그들의 어려움을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문 음악인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을 위해 재정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공부하고자 하는 시각장애인과 어려운 여건의 음악전공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음악회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4년 후원음악회는 10월 중 개최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추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문의처] 덕영재단 목적사업팀 02)597-0546 dukyoung96@dukyoung.org